본문 바로가기

리뷰 끄적/BOOK

나는 아내와의 결혼을 후회한다 - 김정운


학교 도서관선생님이랑 조금 이야기를 나눌만큼 얼굴이 익자 나는 가장 먼저 책을 빌려봐도 되는지 여쭤봤다.
집근처 멋진 도서관이 있긴 하지만 퇴근하고 가기엔 가까운 거리가 아니었다.
문 하나만 지나치면 정말 멋진 도서관이 있는데..므흐흐흣

나는아내와의결혼을후회한다영원히철들지않는남자들의문화심리학
카테고리 인문 > 심리학 > 교양심리
지은이 김정운 (쌤앤파커스, 2009년)
상세보기


난 이런류의 책을 좋아하나보다.
책을 읽으면서 엄청나게 웃었다.
너무 솔직하고 담백해서. 그리고 내가 읽고 이해가 가능한 단어로 써줘서 감사했다.
가끔 어떤 책은 아무리 읽어도 잘 몰라서 사전을 뒤져가면서 봐야 할 경우가 있다.
하지만.. 이 책은 그럴 필요가 없다.

그저.. 마음을 비우고 기분좋게 커피한잔 옆에 두고 읽으면 딱 좋다.

가끔 아내와의 결혼을 후회하는 남자와 아주 가끔 남편과의 결혼을 만족하는 여자.
그리고 왜 사는게 재미가 없고 왜 힘든지..

어쩌면 다들 아는 이야기를 쉽게 이해하기 좋게 써 놓은건지도 모르겠다.
헌데 난 보면서 진짜.. 우와.. 정말.. 맞아 맞아..하면서 읽었다.

  • 나는 아내와의 결혼을 후회한다.
  • 계절이 바뀌면 남자도 생리를 한다.
  • 도대체 갈수록 삶이 재미없는 이유는?
  • 우리는 절대로 지구를 지킬 필요가 없다.
  • 도대체 무엇 때문에 사십니까?
이 책은 정말 읽어봐야 안다고 말 하과 싶다.
첫장 넘기면서부터 절대 후회 하지 않을거라는 장담을 할 수 있다.

-행복하고 싶다면 행복을 자신이 직접 느낄 수 있게 정의할 수 있어야 한다.
 하얀 시트와 부분조명처럼...ㅋㅋ

-리추얼은 의미부여된 습관이다. 여성의 삶이 정서적으로 더 풍요로운것은 정서적으로 훨씬 풍요롭기 때문이다.

- ~할걸.. 하는 후회가 ~하지 말걸 하는 후회보다 더 오래간다. 저질러랏..ㅋㅋ하지 말걸~~ 하는 후회가 더 짧고 정신건강에 좋다.

-사람은 절대 안 바뀐다. 하지만 맥락을 바꿀수는 있다. 그 상황에 맞게 적절하게 변화할 수는 있다는 것이다. 오.. 왜 이걸 몰랐을까?
재미를 찾아 내 삶의 주인이 되는 경험을 한다면 나는 바뀌고 더 즐거워 질 수 있다.

- 술이 취하면 독수리 오형제.. 술이 깨면 조류오남매.. 삶의 재미와 놀이를 찾아야 한다.
이거 읽거 거의 기절할 만큼 웃었다.. 누가 내 뒷조사 했나? ^^


- 감탄!! 인간의 삶의 필수조건..^^